MP3 파일의 문제점을 쉽게 찾아주는 MP3-Check


MP3 파일을 오래동안 모으다 보면 어쩔수 없이 본인의 콜렉션 기준에 안맞는 MP3 파일들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열심히 정리한다고 하는데도, 태그를 안적었거나 품질이 나쁜 음악이 섞여있다던가.. 

이런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럴때 프리웨어인 MP3-Check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런 불량 파일들을 빠르게 찾아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 프레임에서 원하는 조건을 세팅 하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검색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ID3v1, ID3v2 태그 : U는 지정안됨(Undefined), D는 지정됨(Defined), N은 검색안함 입니다.

Bit rate check : 비트레이트의 최소 최대 조건을 입력합니다.

Sample rate check : 샘플레이트의 최소 최대 조건을 입력합니다.

Channel mode check : 채널 모드의 최소 기준을 선택합니다.

Gain Volume check : 볼륨 데시벨의 최소값 최대값을 입력합니다.


적절한 조건을 입력하고 상단 메뉴에서 디렉토리를 지정하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저같은 경우 2500여개의 파일을 검색하는데 1분 정도 걸렸네요.


검색 결과는 트리 구조로 구분해서 보여주고, 조건에 맞는 파일이 검색되면 파일을 선택해서 편집하거나 삭제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파일 편집에 필요한 외부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메뉴가 나오네요.


그리고 참고로 검색 결과 가장 하단에 보이는 Unordinary MP3s는 표준에 안맞거나 깨진 파일을 의미합니다.


MP3-Check은 다량의 음악 파일을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쓸모있는 툴일것 같구요. 다만 앨범 아트 검색 기능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다운로드 MP3-Check:  MP3Test_v1.7.0.170.exe



+ Recent posts